靑 “재난소득, 경제상황·지자체 노력·국민 수용도 따라 검토”_아르헨티나의 마지막 컵 우승_krvip

靑 “재난소득, 경제상황·지자체 노력·국민 수용도 따라 검토”_포커 왕좌에서 상은 어떻게 작동하나요_krvip

코로나19 사태 대책으로 재난기본소득 혹은 긴급재난소득 도입 여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청와대는 "향후 국내외 경제상황, 지자체 차원의 노력, 국민 수용도 등에 따라 검토할 사안"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오늘(19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1차 비상경제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말했습니다.

긴급재난소득에 대해 당장 결론을 내리기보다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양한 측면을 살펴보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이 핵심관계자는 '오늘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논의는 나오지 않았나'라고 기자들이 질문하자 "토의에서는 취약계층 지원에 관한 얘기가 있었다"고만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늘 토의는 안건 중심이었다"며 "그 안건은 (회의 후 발표된 대로) 긴급경제회의의 운영방안,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방안 등 3가지였다"고 답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회의 후 브리핑에서 2차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해 "대책 마련 과정에서 논의될 것"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서는 "이와 관련한 대통령의 구체적 지시는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환율 관리를 위해 한미 통화스와프를 재개하자는 주장이 나온다'는 질문에는 "그에 대해서는 한국은행이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비상경제회의 구성을 지시한 지 이틀 만에 첫 회의가 열린 것에 대해서도 "굉장히 빠르게 열렸다"고 평가하며 "앞으로 거의 매주 비상경제회의를 열어 비상상황을 헤쳐갈 대책을 발 빠르게 마련하겠다"는 취지의 언급을 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