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독일 출자 美기업, 2025년 차세대 반고체 배터리 공급”_열두 명의 남자와 비밀 카지노 주인_krvip

“일본·독일 출자 美기업, 2025년 차세대 반고체 배터리 공급”_포커 카드의 이름_krvip

일본과 독일 기업이 출자한 미국 스타트업이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제조비가 최대 40% 적은 차세대 반고체 배터리를 이르면 2025년부터 공급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2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매사추세츠주 소재 '24M 테크놀로지스'는 2025년 이후 일본, 인도, 중국에서 반고체 배터리를 양산해 아시아와 서구 자동차 생산업체에 판매할 계획입니다.

24M에는 일본 이토추상사와 후지필름, 독일 폭스바겐 등이 출자했습니다.

점토 형태 전해질을 활용한 반고체 배터리는 전해질이 액체인 리튬이온 배터리에 비해 발화 가능성이 작고, 에너지 효율이 50% 정도 높은 점이 특징으로 꼽힙니다.

아울러 도요타자동차 등이 이르면 2027년부터 양산할 전고체 배터리보다 제조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다고 닛케이는 설명했습니다.

다만 리튬이온 배터리와 비교해 용량이 적어서 전기차에 탑재하면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반고체 배터리는 중국 배터리 기업인 CATL(닝더스다이), 일본 혼다가 출자한 미국 업체 SES도 개발 중이라고 닛케이는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