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북한군 2명 이상 분계선 넘어와 지뢰 매설”_미셸 오바마 댄스 세불라 카지노_krvip

군 “북한군 2명 이상 분계선 넘어와 지뢰 매설”_모노그램 포커 카드_krvip

<앵커 멘트>

지난 4일 우리군 부사관 2명이 크게 다친 서부전선 비무장지대 지뢰 폭발은 북한군의 도발로 드러났습니다.

군 당국 조사 결과 북한군이 우리 군 수색로에 목함지뢰를 몰래 매설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첫 소식 조태흠 기자입니다.

<리포트>

철책에서 큰 폭발과 함께 흙먼지가 하늘로 치솟습니다.

근처에 있던 우리 병사들이 충격에 나가 떨어집니다.

지난 4일 오전 경기도 파주 인근 비무장 지대 철책에서 지뢰가 두차례 폭발했는데 우리 군 감시장비가 두번째 폭발장면을 촬영했습니다.

당시 수색대원 8명은 군사 분계선에서 남쪽으로 440미터 떨어진 비무장지대안 철책 통문을 열고 수색을 막 시작했습니다.

맨 앞 김모 하사가 통문을 열고 들어가 경계하는 사이 뒤따르던 하모 하사 발 밑에서 갑자기 지뢰 두 발이 폭발했습니다.

다친 하 하사를 옮기던 도중 이번엔 김 하사가 통문 입구에 설치돼있던 지뢰를 밟습니다.

지뢰폭발에도 나머지 장병들은 침착하게 주위를 경계하며 부상자를 후송했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군이 지난달 말쯤 목함지뢰 3발을 통문양쪽에 매설한 것으로 결론내렸습니다.

폭발 지점이 북쪽으로 내리막 경사지여서 유실지뢰일 가능성이 없는데다 재질이 새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녹취> 김민석(국방부 대변인) : "이러한 다양한 증거는 최근에 북한이 설치한 지뢰이고, 따라서 비나 토사유실로 떠내려올, 오래된 지뢰일 가능성은 없다."

지뢰폭발로 하 하사는 두 다리가 김 하사는 오른쪽 발목이 절단됐는데 비무장 지대내 북한군 매설 지뢰로 인한 사고는 48년만입니다.

KBS 뉴스 조태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