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살해하겠다” 수차례 美 비밀경호국에 전화 협박범 체포_포커에 빠진 죽은 사람의 손_krvip

“트럼프 살해하겠다” 수차례 美 비밀경호국에 전화 협박범 체포_주식 시장에서 돈을 버는 방법_krvip

미 국토안보부 산하 비밀경호국(SS)에 수차례 전화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살해하겠다고 협박을 한 70대 남성이 체포됐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뉴욕 브루클린 검찰은 이 남성이 계획적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납치 및 살해하고 신체적 피해를 가하겠다며 협박했다고 판단하고 기소했습니다.

공소장에 따르면 이 남성은 지난해 11월 비밀경호국에 세 차례 전화해 트럼프 전 대통령을 ‘아돌프 히틀러’라고 칭하며 “살해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대선 이후인 지난해 1월 4일을 전후해서는 비밀경호국에 두 차례 전화해 살해 협박 메시지를 남겼고, 대선 전인 2020년 7월 미국 연방 의사당 경찰에게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에서 진 뒤 내려오지 않으면 무기를 갖고 그를 끌어내릴 것”이라고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남성은 현지시간 10일 화상 방식으로 브루클린 연방법원에 소환됐으며, 보석금 5만 달러(약 6천만원)를 내고 야간 자택구금 및 위성 위치확인 시스템(GPS) 장치 부착 등의 조건 아래 풀려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이 남성 측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우리 민주주의에 가한 협박을 보고 얼마나 심란한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관련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