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통령기록물 열람 요구에 우상호 “안 할 이유 없어…부메랑 될 것”_베토 운전학원_krvip

與 대통령기록물 열람 요구에 우상호 “안 할 이유 없어…부메랑 될 것”_더 많은 슬롯이 있는 무인 하늘 배_krvip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은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여당이 대통령기록물 열람을 요구한 것에 대해 “원론적 입장에서 정식으로 요청하면 안 할 이유가 없다”라며 “과연 이러한 모습이 국민에게 좋은 평가를 받겠나”라고 말했습니다.

우상호 비대위원장은 21일(오늘)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끊임없이 전임 대통령을 물고 늘어져서 무슨 이득을 보겠다는 것인가. 이런 식의 국정운영이 여당이 취할 태도냐”면서 “정략적 의도가 다 보이지 않나. 여당의 모습이 개탄스럽다”고 비판했습니다.

우 위원장은 “무슨 자료든 (공개를) 하자고 하면 다 하겠다. 안 할 게 뭐가 있느냐”면서도 “국민의 관심을 민생이 아닌 다른 쪽으로 돌려보려고 하는 정략적 의도가 여당의 태도로 온당한지에 대한 국민의 심판이 이뤄질 것, (여당의 행동은) 다 부메랑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우 위원장은 또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 사건 관련 SI(특별취급 정보) 공개에 대해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 생각한다’며 부정적 견해를 내비친 것에 대해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공개하라고 하는데, 대통령과 권 원내대표의 의견이 다른 것 아닌가”라고 언급했습니다.

전날 자신이 한 ‘윤석열 대통령이 한가해 보인다’는 취지의 발언에 대통령실이 “정부의 절박함을 일방적으로 폄훼한 것”이라고 반발한 데 대해서는 “야당 지도자의 판단이지 (대통령을) 인격적으로 폄훼한 게 아니지 않나”라며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