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상원외교위 민주당 간사, 아시아 지역안보동맹 창설 제안_빙 서버_krvip

美상원외교위 민주당 간사, 아시아 지역안보동맹 창설 제안_텔러_krvip

아시아에도 유럽의 나토(NATO) 북대서양조약기구와 같은 지역 안보동맹을 창설해야 한다고 미국 상원 외교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벤 카딘 의원(메릴랜드)이 2일(현지시간) 밝혔다.

벤 카딘 의원은 이날 워싱턴DC에서 미국진보행동펀드센터가 트럼프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을 주제로 연 세미나에서 나토의 창설 배경과 이유를 설명하면서 "우리는 아시아에서도 같은 것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카딘 의원은 "우리는 미국을 전장에서 멀리 떨어뜨리고 유럽에 평화를 가져오려는 국가 안보적 이해에서 나토를 창설했다"면서 "우리는 아시아에서도 같은 것을 해야 할 필요가 있고, 그 일은 한국, 일본, 호주와 함께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지역의 다른 동맹국들도 각국이 공정하게 부담을 나누는 미국의 이해 안에서 안보망을 창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카딘 의원은 중국에 대해서는 "김정은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 정권을 유지하고 싶어한다"고 평가하고 "중국은 국경에 서방 강대국이 있는 것을 원하지 않고 통일 한국도 원하지 않으며 또 확실히 북한 사람들의 중국 유입도 원치 않는다"고 지적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