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이재명 계양을 출마는 ‘도망’…불체포특권 포기 선언해야”_본부 에로틱 가족 포커 밤_krvip

권성동 “이재명 계양을 출마는 ‘도망’…불체포특권 포기 선언해야”_심리학은 돈을 잘 번다_krvip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을 향해 “당선될 경우 불체포특권 포기 선언을 해라”고 요구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재명 전 경기지사의 인천 계양을 출마선언은 한 마디로 검찰 수사로부터의 도망”이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지금까지 드러난 의혹만으로도 이 전 지사에 대한 수사는 불가피하다”며 “경찰의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 성남 FC 후원금 의혹 사건 압수수색 영장엔 피의자 이재명이 적시돼있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단군 이래 최대 부동산 개발 비리인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해) 원주민들은 이 전 지사를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며 “민주당이 정권 교체되자 18일 만에 ‘검수완박’ 악법을 처리한 결정적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 의도와 달리 이 전 지사 의혹을 계속 수사할 수 있게 되자 내세운 ‘플랜B’가 바로 인천 도망”이라며 “국회의원이라는 방탄 조끼가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가 진정 수사로부터의 도피가 아니고 민주당의 일원으로서 민주당을 재건하겠다는 의지의 발로라면 반드시 공개적으로 불체포 특권을 포기하겠다는 선언을 해야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저는 강원랜드 의혹 사건으로 수사받을 당시 불체포 특권을 포기하고 즉각 영장실질심사를 받았다”며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후에 여야 원내대표에게 열흘간 임시국회를 소집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 권성동 “민주당, 한동훈 후보자 향해 조국 사태 분풀이”

권 원내대표는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국회 인준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보고서 채택과 관련해서도 민주당을 비판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애초에 새 정부가 한덕수 후보자를 임명한 이유는 유능할 뿐 아니라 협치를 위함이기도 했다”며 “그러나 민주당은 저희가 먼저 내민 손을 진영논리로 무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이 한동훈 후보자에게 부적격 낙인을 찍으며 청문 보고서 채택을 거부했지만, 정작 자격이 의심스러운 공직자는 민주당 의원들”이라며 “걸핏하면 고성을 지르고 한 후보자 자녀를 한국 3M으로, 이 아무개 교수를 이모로 둔갑시켰다”고 지적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한 후보자를 향해 조국 사태 분풀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실수를 하는 것”이라며 “이제 민주당도 조국의 강을 건너 민생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