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보기관의 좌파 거장 촘스키 감시 의혹 사실로 확인_포커 비트코인 ​​프랑스_krvip

美 정보기관의 좌파 거장 촘스키 감시 의혹 사실로 확인_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구글_krvip

전세계 좌파 지성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노암 촘스키 미 MIT대 교수가 정보기관의 감시를 받았다는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미국 외교전문매체 포린폴리시는 최근 FBI로부터 입수한 1970년 6월의 기밀 통신문을 공개했습니다.

이 통신문에는 한 CIA 요원이 반전 운동가들의 북베트남 방문 계획에 대해, 노엄 촘스키의 지지를 받은 것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돼 있습니다.

포린폴리시는 이에 대해 그동안 CIA는 촘스키 교수에 대한 기밀문서가 있다는 사실을 부인해 왔지만, 이번 문서를 통해 1970년대 CIA가 촘스키 교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촘스키 교수는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은 채 권력이 가능한 모든 방식으로 자신들의 권한을 확대하려 한다는 사실이 언젠가는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촘스키 교수는 언어학 혁신의 아버지라 불리며, 70년대 베트남전 당시 미국의 정책을 격렬하게 규탄해 미국을 대표하는 비판적 지식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