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상승세 지속…WTI, 1.2% 올라 7개월래 최고_카지노 세무서 캠핑_krvip

국제유가 상승세 지속…WTI, 1.2% 올라 7개월래 최고_행운의 클로버 베팅_krvip

국제유가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미국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6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59센트(1.2%) 오른 배럴당 48.3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작년 10월 9일 이후 가장 높은 가격으로 50달러대 회복도 기대되고 있다.

런던 ICE 선물시장에서 7월 인도분 브렌트유도 전 거래일보다 24센트(0.5%) 높은 배럴당 49.21달러 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미국의 원유 비축량이 줄어들었다는 관측이 투자심리를 자극했다.

로이터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주 기준 미국의 원유 비축량은 전주보다 320만 배럴 감소했다.

이는 2주 연속 비축량이 줄어든 것으로, 공급이 수요에 따르지 못한다는 관측을 낳았다.

최근 미국의 원유 생산량이 지난해 최고 수준보다 8% 이상 감소한 것으로 추정되는 것도 이런 관측에 힘을 실었다.

캐나다 서부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캐나다산 원유의 공급이 줄어들 것이라는 기대도 상승장에 일조했다.

오일 샌드 허브인 앨버타 주 포트 맥머레이에서 시작된 산불이 확산하면서 원유 생산업체들은 4천여 명의 근로자를 대피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