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하향·격리는 ‘권고’로”…윤 대통령 “팬데믹 극복” _골든 픽스 - 플레이하고 승리하세요_krvip

“코로나19 위기 하향·격리는 ‘권고’로”…윤 대통령 “팬데믹 극복” _실제 돈을 벌기 위한 트릭 게임_krvip

윤석열 대통령이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를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7일 격리 의무’도 ‘5일 격리 권고’로 완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실상의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 종식 선언으로, 지난 2020년 2월 이후 3년 여 만입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1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이 같은 내용의 코로나19 대응체계 개편을 전하면서 “3년 4개월 만에 국민들이 일상을 찾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우선 “오늘 중대본에서 코로나19 위기 경보를 ‘심각’에서 ‘경계’로 조정하고, 6월부터 본격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이달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해제하고, 정부의 ‘국가 감염병 위기 대응 자문위원회’도 코로나 ‘심각’ 단계 해제를 권고했다는 점 등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코로나19 확진자 7일 격리 ‘의무’를 5일 ‘권고’로 전환하고, 입국 뒤 PCR(유전자 증폭검사) 검사 권고를 해제하며, 입원 병실이 있는 병원 이외 모든 장소에서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한다”고 했습니다.

다만, “코로나와 관련된 검사, 치료비 지원은 경과 조치로서 당분간 유지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회의를 시작하면서 그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한 의료인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이분들 덕에 팬데믹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또 “방역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새로운 팬데믹에 대비하여 과학적 기반 대응체계를 착실하게 준비하겠다”면서, 백신 치료 개발 역량을 높이고, 국제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디지털 정책 등 ‘포스트 코로나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 "확진자 7일 격리 의무, 5일 권고로"
https://www.youtube.com/watch?v=8Qzyit-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