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 하겠다” 개학날 학교 안 보낸 엄마…경찰, 분리조치_몬테 카지노 전투에서 브라질_krvip

“홈스쿨링 하겠다” 개학날 학교 안 보낸 엄마…경찰, 분리조치_큰 내기 자막_krvip

초등학교 신입생인 아이를 학교에 보내지 않고 하루 한 끼만 먹이는 등 학대가 의심되는 아이 엄마에 대해 경찰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엄마인 30대 여성 A 씨와 아이를 분리조치 하고,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처벌할 수 있을지를 검토 중이라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개학일인 지난 2일 강남구 논현동의 한 초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이 연락 없이 결석했다는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아이의 집을 방문한 경찰은 “아이에게 외상은 없었지만, 나이에 비해 왜소한 체격이었고 엄마의 심리 상태가 불안정해보여 분리 조치했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가정은 과거에도 아이에게 하루에 한 끼만 먹이는 등 학대 정황이 의심돼 올해 1월부터 아동학대예방경찰관(APO)과 구청의 관리를 받아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A 씨는 “아이를 학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가르치는 ‘홈스쿨링’을 하려고 했다”고 경찰에 진술했지만, 경찰은 A 씨의 설명이 일관되지 않아 조사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아이를 분리 조치해 아동복지센터에 맡긴 상태”라며 “분리 조치된 상태에서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