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NSC “北 탄도미사일 강력규탄…안보리 결의 명백히 위반”_베토 카레로 월드 호스_krvip

靑 NSC “北 탄도미사일 강력규탄…안보리 결의 명백히 위반”_팝콘을 팔아 돈 버는 방법_krvip

청와대는 오늘(4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 긴급회의를 열어 “북한이 유엔안보리 결의를 명백히 위반하면서 국제사회의 평화안정 요구에 배치되는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데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NSC 상임위 긴급회의에서 참석자들은 북한을 향해 “한반도와 지역, 국제사회에 심각한 위협을 야기하는 행동을 중단하고 대화와 외교의 길로 조속히 복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다음 달 10일 신정부 출범을 앞두고 우리의 굳건한 군사적 대응능력과 공고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어떠한 위협에도 확고하게 대응해 나가면서 우리 안보 수호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미국을 비롯한 유관국 및 국제사회와 빈틈없이 협력하면서 필요한 대응조치를 계속 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직후 오후 1시 30분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NSC 상임위 긴급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원인철 합참의장으로부터 관련 동향을 보고받고 정부교체기 우리의 안보태세와 유관국 동향을 점검하는 한편 대응방안을 협의했습니다.

이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발사 직후 서훈 안보실장으로부터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동향을 보고받고 한미 간 긴밀한 공조 하에 빈틈없이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북한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