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김병주 “‘北 내통설’ 황당…지도 보면 알 수 있어”_등록된 승리 내기_krvip

野김병주 “‘北 내통설’ 황당…지도 보면 알 수 있어”_노트북 슬롯의 용량을 아는 방법_krvip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은 자신이 북한 무인기의 ‘비행금지구역(P-73) 침범 가능성’을 제기한 것을 두고 여권에서 ‘북한과의 내통설’을 언급한 데 대해 “지도를 볼 줄 아는 서울시민이면 알 수 있는 사항”이라고 반박했습니다.

4성 장군 출신으로 국회 국방위원회 야당 간사인 김 의원은 오늘(6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여권에서) 북한과 내통한 게 아니냐는 투로 이야기해서 너무나 어이없고 황당해 밤잠이 안 왔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국방위가 끝나고 나서 구글 지도에 비행금지구역을 표시해보니 비행금지구역 북단을 연해서 (무인기가) 지나갔더라”라며 “대통령실이 뚫렸다고 봐야 한다. 비행금지구역에 적기가 들어왔다는 건 완전한 경호 작전의 실패”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방공 진지 위치도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한다. 방공 진지는 제일 높은 데 있어야 한다”며 “용산은 주변 빌딩 숲에 가려져 있어 민간 아파트나 민간 기업 빌딩에 진지를 만들어야 해 올리는 데 제한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그렇다 보니 전체 비행금지구역을 커버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은 위치일 수 있다”며 “대통령실 이전 때부터 안보 공백이 생길 것이라고 문제를 제기했는데 그것이 현실화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김 의원은 “국방부 문제도 있지만, 국군통수권자가 모든 책임을 지는 것”이라며 “안일한 자세, 책임지지 않는 자세, 문제를 제기한 야당 의원조차 다른 프레임으로 보니까 개선이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합동참모본부에서 보고한 비행 궤적을 토대로 은평·종로·동대문·광진·남산 일대까지 무인기의 비행금지구역 침범 가능성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이를 두고 국방위 국민의힘 간사인 신원식 의원은 어제 SNS 글에서 “민주당이 우리 군보다 북 무인기 항적을 먼저 알았다면 북한과 내통하고 있다고 자백하는 것 아니냐”며 “그 내용을 누구로부터 어떤 경로로 받았는지 국민 앞에 설득력 있게 해명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