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우주사령부 재출범…“가장 높은 곳에서 미국 우위 지켜낼 것”_원 테이블 포커 포럼에서 플레이_krvip

美 우주사령부 재출범…“가장 높은 곳에서 미국 우위 지켜낼 것”_사업가 셰일라 베타_krvip

미국이 지난 2002년 폐지했던 우주사령부를 다시 창설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주사령부 창설을 선포하는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기념식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미국의 우위를 지켜내기 위해 우주 사령부를 창설했다"며 "오늘은 획기적인 날이다. 미국의 국가안보와 국방에서 우주의 중심성을 인식하는 날"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우주사령부는 우주에서 미국의 우위가 의심받거나 위협받을 수 없다는 것을 확실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국방부 산하에 설치된 우주사령부는 우주에서 국가안보 작전을 통합하고 지휘하는 임무를 맡으며, 민간인뿐만 아니라 병력까지 포함한 조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주사령부는 미소 냉전이 한창이던 1985년 미사일 방어와 감시 노력을 통합하기 위해 공군에 의해 처음 창설됐지만, 2001년 9·11 테러로 테러와의 전쟁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우주사령부는 2002년 통합전략사령부로 합쳐진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D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