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부산‧울산‧경북에 황사 위기경보 ‘관심’ 단계 발령_운전면허증 투입구가 있는 지갑_krvip

강원‧부산‧울산‧경북에 황사 위기경보 ‘관심’ 단계 발령_전직 소방관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부산과 울산, 강원도와 경북에 황사 위기경보가 ‘관심’ 단계가 발령됐습니다.

환경부는 중국과 몽골에서 발원한 황사 영향으로 동해안 4개 시도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짐에 따라 오늘 오후 5시를 기해 황사 위기경보를 ‘관심’단계로 발령했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부는 황사 영향으로 이 지역의 내일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밖의 전라권을 제외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이번 황사는 몽골 동부와 중국 북동부 일원에서 오늘 발원했고, 내일(21일)부터 우리나라 전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황사 위기경보는 ▲관심(일 평균 미세먼지 농도 150㎍/㎥ 초과 예보 시) ▲주의(황사로 인한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되고, 대규모 재난이 발생할 가능성이 나타날 때) ▲경계(황사 경보가 발령되고, 대규모 재난이 발생할 가능성이 농후할 때) ▲심각(황사 경보가 발령되고, 대규모 재난이 발생할 가능성이 클 때) 등 4단계로 나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