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북미 정상회담 성과 기대”_신용카드로 돈을 베팅하는 방법_krvip

中 “북미 정상회담 성과 기대”_하와이에서 가장 유명한 카지노_krvip

[앵커]

이번엔 중국 베이징으로 가보겠습니다.

강민수 특파원, 그 어느나라보다 이번 회담 결과에 관심 많은 나라가 중국일 것 같은데, 분위기 어떻습니까?

[기자]

네, 중국은 지금 북미간 어떤 합의를 도출해 낼 지 일단은 숨죽이며 지켜보는 분위기입니다.

미국이 이른바 중국 배후론을 꺼내들면서 회담판을 흔들었던 점을 감안해서인지 구체적인 내용에 관한 언급은 자제하는 것이 느껴집니다.

겅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어제 정례브리핑에서 중국은 북미 정상회담이 순조롭게 개최되고 적극적인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이번 회담이 한반도 비핵화와 정치적 해결 프로세스에 유익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특히 중국은 한반도의 이웃이자 중요한 당사국으로서 유관국들과 함께 한반도 비핵화 실현과 영구적 안정을 추진하길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앵커]

중국은 매번 자신들이 당사국임을 강조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까?

[기자]

네, 중국은 러시아와 더불어 한반도에서 미국의 영향력이 커지는 것을 견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가 주도한 상하이 협력기구 정상회의에서 북미 대화 접촉을 지지한다는 칭다오 선언을 채택한 점도 주목됩니다.

미국 등 서방국가들에 대항하는 성격의 기구에서 한반도 문제를 다뤘다는 점 자체가 앞으로 이 문제에 관심을 갖고 개입하겠다는 뜻으로도 해석되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특히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협정 체결 과정에서 북한이 미국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상징적인 사건이 바로 북한의 요청에 의해 중국 항공기를 제공한 것인데요,

북한의 지원자 역할을 자임하면서 북한에 대한 영향력을 유지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진핑 주석은 특히 북미 정상회담 직전 김정은 위원장과 두 차례나 정상회담을 가졌었죠,

이번 북미 정상회담 직후에도 어떤 형식으로든 북중간 접촉이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 심지어 김정은이 북한으로 돌아가는 길에 베이징을 경유할 가능성까지도 이곳에서는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지금까지 베이징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