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라임·옵티머스 사태’ 관련 금융사 제재 속도 낸다_스코티 포커에서 동전을 얻는 방법_krvip

금융위, ‘라임·옵티머스 사태’ 관련 금융사 제재 속도 낸다_돈 버는 소셜 미디어_krvip

라임·옵티머스 펀드 등의 사태와 관련된 금융사 제재가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금융위원회는 라임 판매 증권사와 은행, 디스커버리 및 옵티머스 판매사 등 부실 펀드 판매 금융사에 대한 제재 방향을 논의한 결과, 쟁점별로 분리해 쟁점이 좁혀진 사안부터 우선 처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정치권 등에선 금융당국이 사모펀드 사태를 일으킨 금융사에 대한 제재안 저리를 지연한다는 지적이 잇따라 나왔습니다.

이에 금융위는 각 제재 조치안을 ‘자본시장법’상 위반 사항과 ‘금융회사 지배구조법’상 위반 사항으로 분리해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금융위는 자본시장법상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재 논의 일정에 따라 차질없이 심의해 신속히 결론을 도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지배구조법상 내부통제기준 마련 의무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사법부 판단에 대한 법리검토 및 관련 안건들의 비교심의 등을 거쳐 종합적으로 판단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라임 펀드 사태는 2019년 7월 라임자산운용이 코스닥 기업들의 전환사채(CB) 등을 편법 거래하며 부정하게 수익률을 관리하고 있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운용 펀드에 들어있던 주식 가격이 폭락하면서 환매 중단이 벌어진 사건입니다.

옵티머스 사태는 지난해 옵티머스자산운용이 투자자로부터 1조 원 넘는 투자금을 모은 뒤 투자자들을 속이고 부실기업 채권에 투자했다가 막대한 손실을 본 사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