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구축함 남중국해서 ‘항행자유’ 작전…中 “심각한 주권훼손”_게임 공주 포커 게임_krvip

美구축함 남중국해서 ‘항행자유’ 작전…中 “심각한 주권훼손”_메가 밀리언 가치 베팅_krvip

미국 해군 구축함이 10일 남중국해에서 '항행의 자유'(FONOP) 작전을 수행했다고 미국 관리들이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관리들은 이날 존 S. 매케인함이 남중국해 스프래틀리 제도(중국명 난사<南沙>군도, 베트남명 쯔엉사 군도) 내에 있는 인공섬 미스치프 암초(중국명 메이지자오<美濟礁>) 12해리(약 22.2㎞) 이내 해역을 항해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전은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북한 핵 문제 해결을 위해 중국의 협조를 모색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미국은 중국의 남중국해 영유권 주장에 맞서 스프래틀리 제도 해역에 군함을 보내는 무력시위인 '항행의 자유' 작전을 펴왔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 미국은 지난 5월과 7월 남중국해에서 이 작전을 진행했다.

이에 대해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은 "미국 구축함의 이번 행동은 중국 국내법과 국제법을 위반한 것"이라며 "동시에 중국의 주권과 안보에 심각한 훼손을 가하고 있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왕이 부장은 성명을 통해 "중국은 이번 일에 굉장히 불쾌감을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