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규모 쇼핑_포커의 비겁한 행위_krvip

美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규모 쇼핑_포커 판돈을 올리는 방법_krvip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본격화한 미국의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소비자들의 '폭풍 쇼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이 더욱 위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어도비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하루 동안 미국 내 온라인 쇼핑은 74억달러(약 8조7천320억원)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블랙프라이데이 당일 기준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또 하루 기준 지난해 사이버먼데이 당시 기록한 79억달러 다음으로 두 번째 규모입니다.

소비자들의 1인당 평균 쇼핑액은 168달러로 나타나 작년보다 거의 6% 늘어났으며, 이 역시 블랙프라이데이 역사상 최대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하루 전인 지난달 28일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에 이뤄진 온라인 쇼핑도 42억달러로 집계됐습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또 오는 12월 2일 사이버먼데이에는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보다 18.9% 늘어난 94억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미 CNBC 방송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FrozenⅡ) 인형과 'FIFA 20 ', 'Madden 20' 등과 같은 비디오 게임, 애플의 에어팟, 삼성전자의 TV 등이 가장 인기 있는 품목 가운데 하나라고 소개했습니다.

미 언론은 이런 폭풍 쇼핑의 배경으로 50년 만의 최저 수준을 기록한 미국의 낮은 실업률과 꾸준한 임금 상승 등 미 경제의 견조한 성장세를 꼽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