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125조 원 규모 금융 민생 과제 차질없이 이행해야”_백호 포커 게임_krvip

금융위원장 “125조 원 규모 금융 민생 과제 차질없이 이행해야”_카지노의 오토바이 부품_krvip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고물가 고금리로 취약층이 힘들어하지 않도록 125조 원 규모의 금융 부문 민생 안정 과제를 차질없이 이행해야 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책금융기관장 간담회에서 "최근 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만큼 정책 금융기관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취약층이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홍보를 강화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에 대해 자리에 참석한 정책금융기관장들은 관련 제도의 발표와 집행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정책 홍보를 강화해 제도 내용에 대한 오해가 없도록 상세하게 설명하겠다고 답했습니다.

회의에는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윤종원 기업은행 행장, 윤희성 수출입은행 행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김태현 예금보험공사 사장, 권남주 자산관리공사 사장,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 원장 등 8개 정책금융기관 기관장이 참석했습니다.

한편, 125조 원 규모의 금융 부문 민생 안정 과제에는 소상공인을 위한 80조 원 규모의 저금리 대환 대출, 채무 조정 등 맞춤형 지원과 개인 대출자를 위해 변동금리를 고정금리로 바꿔주는 주택담보대출 안심전환 대출 45조 원 등이 포함돼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