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방 “러시아가 나토 공격하면 확실히 공동 대응”_차 뷔페 바 카지노_krvip

美 국방 “러시아가 나토 공격하면 확실히 공동 대응”_포커 칩은 몇 개야_krvip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은 우크라이나를 침공 중인 러시아가 북대서양 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을 공격할 경우 나토 차원의 대응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현지시간 11일 하원 세출위원회 국방예산소위 청문회에서 러시아의 나토 공격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계산에는 없을 것이라면서도 만약 공격이 이뤄진다면 이는 상황을 완전히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럴 경우 나토 조약 5조에 따라 나토는 어떤 방식으로든 연합으로 확실히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나토 조약 5조는 나토의 설립 근거 조항으로, 한 회원국이 공격받으면 나토 전체에 대한 공격으로 간주해 다른 회원국이 자동 개입해 공동 방어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오스틴 장관의 이 같은 발언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돕고 있는 나토 회원국을 위협하는 데 대한 사전 경고성 언급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푸틴의 계산법으로 볼 때, 러시아는 나토 동맹과 (군사적으로) 대결하길 원치 않는다는 게 나의 견해"라고 덧붙였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대서양 안보에 중대한 도전이자 심각한 위협이라며 "러시아의 핵 능력도 현재와 미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