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보건당국 “지카 감염 임신부·기형아 출산 확률 20배”_승리한 연방 의원 목록_krvip

美보건당국 “지카 감염 임신부·기형아 출산 확률 20배”_포키 블록 게임_krvip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임신부가 기형아를 낳을 확률이 감염되지 않은 임신부의 20배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지난해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임신부가 출산한 신생아 가운데 이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기형을 지닌 채 태어난 경우가 천 명당 60명꼴이었다고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는 지카 바이러스 유행 전인 2013~2014년 천 명당 3명꼴에 비해 20배다.

특히 비정상적으로 머리가 작고 각종 뇌 신경이상증을 보이는 소두증 아기 출산 비율은 33배였다.

지카 바이러스 관련 신생아 기형은 신경관 손상이 가장 많고 소두증이 뒤를 이었으며 그 밖에도 척추뼈 갈림증, 백내장이나 시신경 이상 같은 안구 기형, 관절구축증 같은 중추신경계 기능장애 등 다양하다. 감염 임신부의 유산이나 조산 비율도 높다.

임신 1기와 2기의 초기에 감염됐을 경우 기형아 출산 위험이 가장 컸지만 "임신 중 어느 때도 지카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기형아 출산에 안전한 때는 없다"고 CDC는 밝혔다.

CDC의 이번 조사는 지난해 미국 내에서 지카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된 임신부와 출산아를 조사해 과거 통계와 비교한 것이다.

지카 바이러스 유행이 오래되지 않은 상황에서 미국 내 4개 주의 한 해 동안 발생상황을 토대로 살펴본 조사라는 한계는 있지만, 지카 바이러스가 기형아 출산에 미치는 영향이 기존에 생각했던 것보다도 훨씬 크다는 점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