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동문 자녀 우대 폐기하라”…미국 인권단체 레거시입학 철폐 요구_카지노 칩 만드는 법_krvip

“하버드 동문 자녀 우대 폐기하라”…미국 인권단체 레거시입학 철폐 요구_장식 포커 축구_krvip

미국 연방 대법원에서 소수인종 대입 우대정책이 위헌 판결을 받자 인권단체들이 유명 사립대의 동문 자녀 입학 우대 정책(레거시 입학)도 폐기하라고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비영리기관인 '민권을 위한 변호사'는 현지시간으로 3일 하버드 대학의 레거시 입학 제도가 민권법을 위반하고 있다고 연방 교육부 민권 담당국에 공식으로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이 단체는 보도자료를 통해 "하버드대 기부자나 동문과 관련된 지원자의 거의 70%가 백인"이며 "하버드대 기부와 관련된 지원자는 7배, 동문 관련 지원자는 6배로 이들이 다른 지원자보다 입학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2019년 졸업생의 경우 약 28%가 부모나 다른 친척이 하버드 대학에 다닌 동문 자녀"라면서 "하버드대학의 동문 자녀와 기부자 선호로 백인들이 압도적 이익을 받기 때문에 자격 있는 유색 인종 지원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단체는 교육부에 민권법 등에 따른 연방 정부 차원의 조사와 레거시제도 중단을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대학이 이를 거부할 경우 연방 기금 지원에서 배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1964년 제정된 민권법은 인종, 피부색, 국적 등에 따른 차별을 금지하고 있으며, 교육부의 연방 재정 지원을 받는 프로그램이 이 법을 위반할 경우 교육부 인권 담당국에 진정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레거시(legacy) 입학은 입학 시 동문이나 기부자 자녀 등을 우대하는 정책으로 1920년대 대학들이 도입했으나 최근에는 그 비율이 점차 줄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2020년에는 250개의 상위대학 중 56%가 '레거시' 제도를 입학 절차에서 고려하고 있는데 2004년의 63%보다는 줄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29일 연방 대법원이 소수인종 대입 우대정책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리자 조 바이든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통해 이를 비판하면서 '레거시 제도가 특권을 확대한다"며 비판했습니다.

한편, 하버드대는 인권단체의 이번 진정에 대해 입장을 밝히는 것을 거부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신화=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