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예술인 창작준비금 22일까지 신청하세요!”_빅 타워 베토 카레로에서의 죽음_krvip

“올해 상반기 예술인 창작준비금 22일까지 신청하세요!”_질문에만 대답하면 돈을 벌 수 있다_krvip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올해 상반기 창작준비금지원사업 ‘창작디딤돌’ 신청 접수를 9일(목)부터 22일(수)까지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창작디딤돌은 예술인이 경제적인 이유로 예술활동을 중단하지 않도록 ▲「예술인복지법」상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하고(사업공고일 기준 유효자), ▲신청인의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20% 이내인 예술인에게 1인당 3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올해는 상·하반기 두 차례로 나눠 모두 2만 명에게 600억 원 규모로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 대상도 지난해보다 2천 명 늘렸습니다.

특히 올해는 최초 수혜 예술인 배점을 기존 1점에서 2점으로 확대해 신규 신청자의 진입 장벽을 낮췄습니다. 최초 수혜 예술인이란 2015년부터 지금까지 재단이 시행하는 창작준비금지원사업에 선정된 기록이 없는 예술인을 말합니다.

창작디딤돌은 소득인정액에 따른 배점제로 수혜자를 선정합니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조사한 신청인의 소득인정액이 당해연도 기준 중위소득 120% 이내인 예술인 가운데 소득이 적은 순으로 지원합니다.

만 70살 이상 원로예술인과 장애예술인은 배점제를 적용하지 않고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우선 선정합니다.

신청은 창작준비금시스템(www.kawfartist.net)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예술인을 위한 우편 신청도 받습니다. 우편 신청 기간은 이달 9일(목)부터 16일(목)까지이며, 선정 결과는 5월 말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누리집(www.kawf.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