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후반 美FOMC회의 주목” 다음주 주요 경제 일정_포커 어워드 부문_krvip

“주 후반 美FOMC회의 주목” 다음주 주요 경제 일정_프로세서 슬롯을 수리할 수 있습니까_krvip

[앵커]

정부가 두 차례 연기됐던 포괄적 점진적 환태평양 경제동반자협정, CPTPP 가입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주 후반 미국 FOMC 회의도 주목해야합니다.

최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CPTPP 가입을 논의합니다.

기획재정부는 월요일인 13일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열고, CPTPP 가입을 위한 논의를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회의 결과에 따라 CPTPP 가입 방침이 발표될 수도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14일 화요일에 수출입물가지수를 설명합니다.

최근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면서, 인플레 우려가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어떤 흐름을 보일지 주목됩니다.

한은은 이틀 뒤인 16일에 물가안정목표 운영상황 점검 설명회도 갖습니다.

11월 우리 경제의 흐름을 알 수 있는 수치도 잇따라 공개됩니다.

수요일에 관세청은 11월 수출입 현황을 발표하고, 한국부동산원은 11월 전국 주택가격 동향조사 결과를 내놓습니다.

지난주 세종시 아파트 가격이 역대 최대폭으로 떨어진 가운데, 상승폭이 계속 둔화되고 있는 서울 등 수도권 아파트 값이 어떤 움직임을 보일지도 주목됩니다.

16일 목요일에는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값 동향이, 다음날에는 매매와 전세 수급지수가 나옵니다.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 회의는 16일 열립니다.

FOMC는 최근 테이퍼링, 즉 자산 매입 규모 축소 기조를 보이고 있는데, 그 속도가 빨라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조기 금리 인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주식과 환율 등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KBS 뉴스 최대수입니다.

영상편집:황보현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