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랜드 총기난사 용의자, 911에 전화 걸어 IS에 충성 서약”_포커용 아바타_krvip

“올랜드 총기난사 용의자, 911에 전화 걸어 IS에 충성 서약”_카지노에 있는 별장_krvip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나이트클럽 총기난사 사건 용의자인 오마르 마틴(29)이 범행을 저지르기 직전에 911에 전화해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IS에 충성 서약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워싱턴포스트 등 미국 언론은 12일(현지시간) 익명의 미국 정부 당국자들을 인용해 "용의자가 총격 직전에 911에 전화를 걸어 IS에 충성을 맹세했다"고 보도했다. 아프가니스탄계 미국인인 용의자 마틴은 IS 동조 의심자로 의심돼 연방수사국(FBI)으로부터 일찌감치 감시를 받아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의회전문매체 '더 힐'은 FBI가 이번 총기난사 사건 전에 마틴을 3차례 심문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한 관리는 이 매체에 마틴이 2013년 테리리스트와의 연계 가능성을 동료들에게 주장하는 선동적 발언을 해 그의 존재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수사 과정에서 마틴은 2차례 심문을 받았지만 FBI는 그의 발언의 실체를 확인하지 못했다고 한다. 이어 FBI는 이듬해 다시 그와 미국 자살폭탄범 사이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수사를 벌이면서 마틴을 심문했지만, 당시에는 그러한 접촉이 위협이 되지 못한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용의자는 911 전화통화에서 2013년 보스턴 마라톤 테러사건을 언급했다고 이 당국자들은 전했다. 보스턴 마라톤 테러사건 공범의 한 명인 타메를란 차르나예프도 용의자와 마찬가지로 FBI의 감시를 받아왔다.

지난해 12월 14명의 목숨을 앗아간 샌버너디노 총격사건의 주범인 사이드 파룩의 부인인 타시핀 말리크(27)가 범행 전에 페이스북에서 IS 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에게 충성을 서약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