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방부 “한국 미사일 탄두 중량 확대 협의”_게임에서 승리하는 꿈_krvip

美 국방부 “한국 미사일 탄두 중량 확대 협의”_성인 카지노 게임_krvip

<앵커 멘트>

미 국방부가 한국군의 미사일 탄두 중량을 확대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군이 추진하는대로 탄두 중량을 1톤까지 늘리는 방향으로 한미 미사일 지침이 개정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워싱턴 박유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한미 미사일 지침에 따라 한국군의 미사일 성능은 사거리 8백 킬로미터, 탄두 중량 500킬로그램으로 제한돼 있습니다.

북한의 미사일 성능 고도화에 맞서 우리 군은 탄두 중량을 1톤으로 늘려, 파괴력을 높이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북한 미사일에 대응할 수 있는 억지 전략을 대폭 확대해야 하고 이를 위해 미사일 탄두 중량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미 국방부가 즉각 매우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제프 데이비스 미 국방부 대변인은 한국군의 미사일 공격 능력 향상을 위해 탄두 중량을 확대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데이비스 대변인은 탄두 중량 확대를 적극 고려하고 있다며 한국의 방어 능력을 확대할 수 있다면, 어떤 것에도 우호적인 입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미 대통령은 어제 휴가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길게 통화한 데 이어 틸러슨 국무장관, 켈리 비서실장과도 한 시간 가량 전화통화를 하며 북한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미국은 북한에 대한 전방위 제재와 압박을 계속 이어가는 분위깁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박유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