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강원랜드 부정 합격 226명 전원 면직”_적은 투자로 돈을 버는 기계_krvip

靑 “강원랜드 부정 합격 226명 전원 면직”_쉬운 돈 슬롯은 실제로 지불합니다_krvip

[앵커]

채용비리를 통해 강원랜드에 부정으로 합격한 226명 전원에 대해 사실상 해고 방침이 정해졌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공공기관 채용 비리 가담자와 채용 책임자 모두에게 엄중히 책임을 물으라고 지시했습니다.

정아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청와대가 강원랜드 부정 합격자 226명 전원에 대해 직권 면직 방침을 정했습니다.

강원랜드 등 공공기관 채용 비리 결과를 보고 받은 문재인 대통령이 책임자 엄단과 함께 부정 합격자 처리에도 속도를 내라고 지시하면서 곧바로 결정됐습니다.

[김의겸/청와대 대변인 : "채용비리가 드러났는데도 가담자나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 책임자에 대해선 엄중 책임 물으라 지시하셨습니다."]

이에 따라 강원랜드 감독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 부처는 사실상 해고 방침을 정하고 인사 조치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검찰 기소나 사법부 판결 전에라도 정부가 먼저 조치를 취해서 만연한 채용 비리에 대한 정부의 근절 의지를 보여주는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당시 시험 성적 자료가 남아있지 않아 탈락자 구제는 어려울 거라는 게 청와대의 설명입니다.

청와대의 이같은 결정에 따라 앞으로 공공기관 채용 비리의 경우 해당 기관과 감독 부처의 조사 결과만으로도 직권 면직 등의 징계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정아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