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도곡시장 화재…가건물이 피해 키워_포커 게임에서 사용되는 용어_krvip

강남 도곡시장 화재…가건물이 피해 키워_돈버는 로켓앱_krvip

<앵커 멘트>

어제 오후 강남의 한 재래시장에서 불이나 수십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화재에 취약한 가건물로 지어진 가게들이 많아 불은 빠르게 번졌습니다.

홍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불과 함께 시커먼 연기가 회오리 바람처럼 피어오릅니다.

곧이어 주변 가게에 불이 옮겨 붙으면서 주변 하늘은 검은 구름으로 뒤덮입니다.

<인터뷰> 목격자 : "순식간에 빨간 불이 나더라고요. 펑펑펑 소리가 나더니 불길이 금방 확산되더라고요. 순식간에 한 10분 15분도 안 걸린 것 같아요."

어제 오후 세시 반쯤 서울 강남구 도곡시장에서 화재가 일어났습니다.

인근 상점들은 화재에 취약한 가건물로 지어져 불은 삽시간에 번졌습니다.

매캐한 연기가 시장 일대는 물론 맞은편 백화점까지 퍼져 나갔고 백화점측은 시장쪽 출입문을 한때 봉쇄하기도 했습니다.

소방차 40여 대와 소방관 130여 명이 출동해 40여 분만에 불길은 잡을 수 있었지만, 11개 가게가 불에 탔고 이 가운데 5개 가게가 모두 탔습니다.

불에 탄 가게들에는 대부분 소방시설이 갖춰져 있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최송섭(강남소방서 소방행정과 과장) : "건물이 내화 구조로 구획이 되어 있지 않고, 하나로 이어져서 대부분 샌드위치 패널이라든가 합판으로 건물과 건물이, 점포와 점포가 구획되어 있다보니까…."

경찰과 소방당국은 건물 사이 공터에 버려진 담뱃불에서 불이 났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