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연준 이틀간 정례회의 시작…“기준금리 인상 확실시”_포커 칩이 들어 있는 주석_krvip

美연준 이틀간 정례회의 시작…“기준금리 인상 확실시”_어제 경기 팔메이라스가 승리했습니다_krvip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현지시간 14일부터 이틀간 수도 워싱턴DC에서 통화정책결정회의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시작했다.

연간 8차례 열리는 회의 가운데 올들어 1월에 이어 두번째 열리는 이날 회의에서 FOMC는 현재 0.50∼0.75%인 기준금리를 0.75∼1.00%로 0.25%포인트 올릴 것이 확실시된다고 미 언론은 전했다.

앞서 연준은 지난해 12월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하면서 올해 3차례 금리인상을 예고한 바 있다. 금리인상이 단행하면 석달 만인 셈이다.

2008년 9월 리먼브러더스 사태이후 연준이 석달 간격으로 기준금리를 올리기는 처음이다. 그만큼 경제회복을 자신하는 반증으로 풀이된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에 따르면 미국 금리선물시장이 보는 이번 회의의 금리인상 가능성은 90%에 달한다.

미국 경제가 현재의 상황을 유지한다면 이번 달에 이어 6월과 9월 등 올해 3차례에 걸쳐 금리인상이 단행돼 기준금리의 정상화에 더욱 다가설 것이라는 전망이 유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