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엠폭스 환자 3명 추가 확인…누적 확진자 13명_베타 강좌 로그인_krvip

국내 엠폭스 환자 3명 추가 확인…누적 확진자 13명_포커 손 목록 최고에서 최악까지_krvip

지난주 엠폭스 위기경보 수준이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된 가운데 세 명의 확진 환자가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오늘(17일) 국내 11~13번째 엠폭스 확진환자가 추가로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앞서 14일 국내에서 10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한지 사흘 만입니다.

11번째 환자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으며 인후통과 피부병변 등으로 의료기관을 찾았다가 14일 확진환자로 판정됐습니다.

12번째 환자와 13번째 환자는 각각 경남에 거주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피부병변 등을 호소해 병원을 찾았다가 15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가운데 13번째 환자의 경우 12번째 환자에 대한 역학조사 과정에서 의심증상이 있는 밀접접촉자로 확인됐습니다.

질병청은 신규 확진환자 모두 최초 증상이 나타난 3주 이내에 해외 여행력은 없으나, 국내에서 위험 노출 이력이 확인된 경우라고 밝혔습니다.

질병청은 이달 7일 이후 발생한 8명의 환자 가운데 5명은 의료진 판단하에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했고, 현재 관리 중인 접촉자 가운데 의심증상이 보고된 사례는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질병청은 최근 지역사회 감염으로 추정되는 환자들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지난주 엠폭스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