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내년에도 가계대출 총량 관리 강화해야”_최고의 스포츠 베팅 은행은 어디인가요_krvip

금융위원장 “내년에도 가계대출 총량 관리 강화해야”_자바 휴대 전화의 섹시한 포커 게임_krvip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내년에도 가계대출 총량은 강화된 관리를 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고 위원장은 오늘(21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금융위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으로부터 내년 총량 관리 기조에 관한 질문을 받고 “관리는 계속돼야 한다”며 이같이 답변했습니다.

고 위원장은 “다음 주 화요일(26일) 대책에 내년도 총량 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내용도 들어간다”며 “내년도 가계부채 증가율은 경상 경제성장률을 고려해서 막바지 협의 중인 단계”라고 설명했습니다.

고 위원장은 전세대출을 가계대출 총량 관리에서 제외하지 않을 경우 올해 가계대출이 7%대 후반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전망하면서 “전세대출을 포함한 가계대출 증가율을 7% 후반까지 용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금융당국이 제시한 올해 가계대출 잔액 증가율 목표는 ‘5∼6% 내외’로, 6.9%대를 한계선으로 두고 금융회사를 압박했습니다.

그러나 일선 금융기관에서 대출 중단이 속출하자 이달 14일 금융당국은 전세대출은 가계대출 총량 관리에서 제외키로 총량 관리 기조를 수정했습니다.

전세대출이 주택가격 상승을 견인하는 등 무주택자에게 유리하지 않다는 지적에 대해서 고 위원장은 “갭 투자를 부추긴다는 지적이 있다”고 수긍하면서, “다만 실수요 측면이 있어서 구분해서 관리하는 게 쉽지 않지만, 장기적으로 그런 부분을 검토할 단계가 됐다고 보고 연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