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한국 배치 사드 곧 가동”_베토 카레로 원숭이 엘리베이터_krvip

美 “한국 배치 사드 곧 가동”_모바일 레전드로 돈 벌어보세요_krvip

<앵커 멘트>

미군은 주한미군이 성주골프장에 전격 반입한 사드가 조만간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칼빈슨함을 미사일로 공격하면 바로 격추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워싱턴 이재원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해리스 미 태평양사령부 사령관이 미 하원 군사위 청문회에서 한국에 배치한 사드를 곧 가동하겠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점증하는 북한 위협에 대비해 한국을 더 잘 방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해리스(美 태평양사령부 사령관) : "사드는 며칠 내로 가동하게 될 것입니다. 북한의 점증하는 위협에 대비해 한국을 더욱 잘 방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해리스 사령관은 김정은의 핵개발 열망은 확고하고 북한의 핵 관련 주장은 사실로 가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북한이 미국을 공격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런 만큼 하와이에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추가 전개하는 방안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북한의 칼빈슨함 공격 위협에 대해서는 자체 방어 역량이 충분하다며 북한 미사일이 발사되면 바로 격추될 거라고 경고했습니다.

<녹취> 해리스(美 태평양사령부 사령관) : "북한의 무기는 칼빈슨함의 자체 능력으로 쉽게 방어할 수 있습니다. 미사일이 날아온다면 바로 격추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해리스 사령관은 북한이 아직은 아니지만 미국에 위협을 가할 수 있는 군사적 능력을 갖추게 되면 미국에 변곡점이 될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