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바이든 대통령, 아시아계 증오방지법 서명_눈썹 스타일링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美 바이든 대통령, 아시아계 증오방지법 서명_바카라 그림후기_krvip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의회를 통과한 아시아계 증오범죄 방지법에 서명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연설을 통해 증오범죄를 규탄하고 대응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침묵은 공모다. 우리는 공모할 수 없다. 우리는 목소리를 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한인 여성 4명을 포함해 아시아계 6명 등 8명의 희생자를 낸 애틀랜타 총격 사건을 언급하면서 아시아계 미국인이 일상에서 느끼는 공포와 분노를 강조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상처받은 모든 이들에게 보내는 나의 메시지는 '우리가 여러분을 보고 있다'는 것"이라며 "우리는 증오를 멈추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SNS를 통해 "증오가 미국에 있을 자리는 없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연단에서 법안 통과를 주도한 상·하원 의원들을 부르며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상원의원이었던 지난해 이맘때 동료의원들과 반(反)아시아계 정서의 고조를 규탄하는 결의안을 발의했는데 당시 아시아계에 대한 증오사건은 천 백여 건이었지만 지금은 6천 6백 건을 넘겼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앞서 미 하원에서는 아시아계에 대한 폭력 대응에 초점을 맞춘 증오범죄방지법을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시켰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