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외교적 보이콧 결연히 반격할 것, 엄중 항의”_마람비아 카지노 호텔은 유령이 나온다_krvip

中 “외교적 보이콧 결연히 반격할 것, 엄중 항의”_포커 버스터_krvip

[앵커]

미국의 베이징 동계올림픽 외교적 보이콧 선언에 중국은 올림픽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며 반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외교적 보이콧은 정치적 조작이자 도발이라며 미국에 엄중하게 항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베이징 김민성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중국 정부는 미국의 외교적 보이콧을 강도 높게 비난했습니다.

오늘 오후 열린 중국 외교부 정례 브리핑에서 자오리젠 대변인은 미국의 결정을 결연히 반대하고 엄정한 교섭을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스포츠 중립 원칙을 심각하게 위반하고 편견과 거짓말에 근거해 올림픽을 방해하는 것은 도의와 신뢰를 잃게 할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올림픽은 정치적 쇼와 정치 조작의 무대가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미국 측에 초청장을 보내지도 않았는데 신장 인권문제를 내세워 외교적 보이콧을 하겠다는 것은 흑백을 뒤바꾸고 잘못을 덧씌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오리젠/중국 외교부 대변인 : "중국 측은 미국 측의 태도에 강한 불만과 함께 결연히 반대합니다. 미국 측에 이미 엄정한 교섭(항의)을 제기했으며, 앞으로 결연한 반격 조치를 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올림픽을 파괴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지 않을 경우 중요한 분야와 국제 지역 문제에서 양국의 대화 협력이 손상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2028년 LA올림픽에 중국이 외교적 보이콧을 할 것이냐는 질문엔 즉답을 피한 채 미국의 행위가 양국 스포츠 교류 협력의 분위기를 깨뜨렸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이번 외교적 보이콧 결정에 내년 3연임 확정을 앞두고 올림픽 성공이 필요한 시진핑 주석의 구상에 차질이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중국은 최근 코로나 확산을 이유로 연일 선수중심의 '간소'한 올림픽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확산 되는 외교적 보이콧 움직임에 힘을 빼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베이징에서 KBS 뉴스 김민성입니다.

촬영기자:이창준/영상편집:고응용/자료조사:김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