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불법 금융투자업체 무더기 적발_브라질 컵은 얼마나 승리합니까_krvip

금감원, 불법 금융투자업체 무더기 적발_성인용 성적 포커 게임 앱_krvip

<앵커 멘트>

금융당국의 인가 없이 투자자를 모집해 불법 선물 거래 영업을 해 온 불법 금융투자업체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이재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금융감독원은 금융 당국의 인가나 등록 없이 파생상품에 대한 투자매매 중개업을 하거나 투자 자문업을 해 온 82개 업체를 적발해 수사기관에 통보했습니다.

이들 업체의 불법 영업 수법은 선물 계좌 불법 대여와 사설 선물거래 등 크게 두가집니다.

적발 업체들은 정식 선물거래는 천 5백만 원 이상의 예탁금과 증거금이 든 증권사 선물계좌가 필요한 점을 노려 예탁금이나 증거금이 없는 소액 투자자를 끌어 들였습니다.

이후 자신들의 선물 계좌를 빌려 준 뒤 수수료를 챙겨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들 가운데에는 투자자들의 자금을 갖고 잠적하는 업체도 적지 않아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또,거래소의 시세 정보를 무단으로 이용해 가상의 매매 공간을 만들어 놓고 투자자의 매매 손익을 직접 정산하기도 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상당수 불법 금융투자업체는 주소와 사업자 등록번호 등을 허위로 기재하고 업체명을 수시로 바꿔 피해 배상을 위한 추적이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또 피해자가 민사상 손해배상책임을 청구해 배상을 받아 내기는 현실적으로 힘든 만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이재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