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기 승무원, 유방암·피부암 위험↑”_ㅋㅋㅋ 포커용 인형_krvip

“여객기 승무원, 유방암·피부암 위험↑”_선거에서 승리한 사람_krvip

여객기 승무원은 다른 사람에 비해 유방암과 피부암의 상대적 발생률이 높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하버드대학 보건대학원의 아일린 맥닐리 환경보건학 교수 연구팀이 남녀 여객기 승무원 5천366명을 대상으로 2007년부터 시작된 조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헬스데이 뉴스가 현지시간 어제(27일) 전했습니다.

여승무원은 다른 여성에 비해 유방암 발생률이 51%, 흑색종과 다른 피부암(기저세포암, 편평세포암) 발생률이 2~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맥닐리 교수는 밝혔습니다.

남승무원은 흑색종 발생률이 50%, 다른 피부암 발생률은 10% 높았습니다.

이러한 위험은 외계에서 오는 우주 이온화 방사선 (cosmic ionizing radiation) 노출과 관계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맥닐리 교수는 추측했습니다.

우주 이온화 방사선은 여객기의 비행 고도에서 더 많이 노출된다는 겁니다.

국립 직업안전·보건연구소(NIOSH)에 따르면 방사선에 노출되는 직종 가운데 여객기 승무원의 노출량이 가장 많습니다.

또, 여객기 승무원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피부암의 원인이 되는 태양 자외선에 더 많이 노출되고, 계속되는 시차 변화로 생체 리듬이 자주 깨지는 것도 위험 요인일 수 있다고 맥닐리 교수는 지적했습니다.

이같은 연구결과는 '환경보건'(Environmental Health) 온라인판(6월 25일 자)에 실렸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