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텍사스 9년 만에 허리케인 상륙 예상…비상사태 선포_목표에 대한 베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_krvip

美 텍사스 9년 만에 허리케인 상륙 예상…비상사태 선포_맨체스터 시티가 승리했습니다_krvip

미국 남부 텍사스 주에 지난 2008년 이후 9년 만에 처음 허리케인이 상륙할 것으로 보여 피해가 우려된다고 미 기상당국이 24일(현지시간) 밝혔다.

미 국립허리케인센터는 하절기 중부표준시로 이날 오전 4시 텍사스 주 해안 일원에 열대폭풍 경보를 발령했다.

국립허리케인센터는 "멕시코만 해상에 있는 열대폭풍 '하비'가 허리케인으로 발달해 25일 중 텍사스 주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하비'는 현재 텍사스 맨스필드 항 남동쪽 370마일(595㎞) 해상에 있으며 시속 10마일의 속도로 북상 중이다.

'하비'가 허리케인급으로 발달하면 평균 풍속 시속 72㎞의 바람이 불고 500㎜ 이상 강우를 동반할 것으로 보인다.

웨더언더그라운드의 기상전문가 제프 매스터스는 "1급 허리케인이 텍사스를 강타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하비'는 텍사스, 미주리, 루이지애나, 플로리다 주에 영향을 미치고, 멕시코만 연안 유전지대에 큰 피해를 줄 것으로 우려된다.

이 지역에는 하루 700만 배럴을 정제하는 30개 원유 정제시설이 있다.

텍사스 주는 30개 카운티에 선제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주 재난통제센터 대비단계를 격상했다.

텍사스 해안지역 주민에게는 대피령이 내려졌다. 텍사스 A&M대학 캠퍼스 생활공간은 폐쇄됐다. 로열더치셸과 엑손모빌의 원유 정제시설도 일시적으로 폐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