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과수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1층 천장서 발화”_플로리파 슬롯 티켓_krvip

국과수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1층 천장서 발화”_빙하기 게임에서 견과류를 얻는 방법_krvip


[연관기사][뉴스12] 제천 화재 참사 합동분향소 설치…첫 발인 엄수

국립 과학수사연구원은 23일 29명이 숨지고,36명이 다친 제천 스포스센터 화재 원인과 관련해, "1층 천장에서 처음 불이 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밝혔다.

국과수는 이날 오전 제천체육관에서 유가족 대표를 만나 이같이 밝힌 뒤, "22일 8개 기관 합동감식에서 발화원 주변과 계단부,환기부 등을 조사해 화염 경로를 규명하는 데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사 주안점은 1층 천장에서 난 불이 시설 설비 자체의 문제인지,작업자와 연관돼 있는지를 밝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불이 상부에서 나면 잔여물이 떨어지게 마련인데, 23일 2차 현장 감식에서는 바닥에 떨어진 잔여물들을 수거해 발화 원인을 정밀 분석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과수는 또 "이번 조사가 끝나면 크레인을 동원해, 주차장에서 불에 탄 차량 15대를 꺼낸 뒤 바닥 수색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국과수는 또 "어제 수거한 CC-TV 8점에 대한 복원을 시도했으나, 영상을 저장하는 하드디스크 자체가 녹아 복원이 불가능했다"며 "차량 블랙박스(4점) 복원에 주력했으나 2개는 꺼져 있거나 감도가 낮아 식별이 안 됐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