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금산분리·전업주의 등 과거 규제 과감히 개선”_웨어 코모카 슬롯 선래그_krvip

금융위원장 “금산분리·전업주의 등 과거 규제 과감히 개선”_알리바바로 돈 벌어_krvip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금산 분리와 전업주의 등 과거의 규제를 과감하게 개선해 금융산업의 혁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27일) 서울 뱅커스클럽에서 열린 금융권 협회장들과 간담회에서 “금융이 독자적인 산업으로 신뢰를 얻고 디지털 대변혁과 산업 경쟁 지형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금융권이 산업의 저변을 넓히고 소비자 후생을 증가시킬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해준다면 정부는 금산분리, 전업주의 등 과거의 규제 틀에 얽매이지 않는 과감하고 결단력 있는 규제개선을 통해 아이디어가 현실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또 “고금리, 고물가 등 급격한 환경변화 및 이로 인한 금융시장 불확실성 증대로 다양한 위험 상황이 점차 구체화하고 있다”면서 “자영업자·소상공인 등 코로나 피해가 누적돼 금융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잠재 부실이 점차 확대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새출발기금 등 125조원 규모의 금융 민생대책이 마련된 만큼 금융권에서도 지원정책이 현장에서 실효성 있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집행 단계까지 협력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