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후보, 남편 재산 축소 신고 의혹_바 도 베토 수마레_krvip

권은희 후보, 남편 재산 축소 신고 의혹_콰이 라이트는 돈을 벌어_krvip

7.30 재보선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 후보가 배우자의 수십억 원대 재산을 축소 신고한 의혹이 있다고 인터넷 언론 '뉴스타파'가 보도했습니다.

권은희 후보자는 자신과 배우자의 총재산이 5억 8천만 원이며, 충북 청주의 7층짜리 빌딩 내 상가 3곳이 배우자 남모씨의 명의라고 선관위에 신고했습니다.

하지만 뉴스타파는 배우자 남씨가 지분 40%를 갖고 대표이사로 있는 부동산 매매 업체가 이 건물 내 상가 7곳을 소유하고 있으며, 실거래가는 3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권 후보자는 남편이 보유한 이 업체의 주식 8천 주의 액면가인 4천만 원만 신고했지만, 이 업체는 사무실과 직원도 없는 회사로 남씨 개인기업과 다를 바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뉴스타파는 이와 함께 권 후보자가 경기도 화성 동탄 신도시에 있는 40층짜리 주상복합 빌딩의 상가 1층 지분 2곳이 배우자 명의라고 신고했지만, 남씨가 대표로 있는 또 다른 부동산 업체는 이 빌딩에 오피스텔 2개를 더 가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권은희 후보 측 관계자는 KBS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선관위에 신고 의무가 있는 것은 법인의 자산이 아니라 남편 남씨 명의의 개인 재산뿐이라며, 남편이 보유한 비상장 주식의 액면가를 신고한 것은 적법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관계자는 또 보도내용에 나온 실거래가는 추정액일 뿐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