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재무 “트럼프, 의지 확고…대북 유엔·美 제재 계속 이행할 것”_돈 버는 계피의 매력_krvip

美 재무 “트럼프, 의지 확고…대북 유엔·美 제재 계속 이행할 것”_카지노 모텔 최저 가격_krvip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에 대한 유엔 제재와 미국 제재를 이행하는 노력을 계속하는 데 대해 의지가 확고하다"고 밝혔습니다.

므누신 장관은 현지시간 22일,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에 출석해 "(제재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협상 테이블로 끌어내는 데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면서 "우리는 제재 이행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므누신 장관은 공화당 소속 앤 와그너 하원의원이 "미국 정부의 북한 화물선 '와이즈 어니스트'호 압류를 보게 돼 만족스럽다"면서 최근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과 관련해 취할 수 있는 조치를 묻자 이같이 답했습니다.

므누신 장관은 이어 공화당 프렌치 힐 의원이 "대북 금융제재 이행이 부실하다"고 지적하자 "재무부 테러·금융정보 담당 차관이 최근 외국을 방문해 금융기관들과 이 문제를 논의했다"면서 "우리는 자금 이동 항목과 돈세탁을 하는 이들에게 매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특정 정보의 기밀 해제와 금융시스템 이용을 시도하는 이들에 대한 유엔 제재 및 우리(미국) 제재 강화와 관련해 정보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면서 "우리가 잘 하고 있다고 장담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