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개편하면 세계시장 10위권 진입 가능_체중 증가 다이어트_krvip

구조개편하면 세계시장 10위권 진입 가능_캄피나 그란데의 베토 바르보사_krvip

@세계 10위권 진입


⊙ 김종진 앵커 :

현대의 자동차 부문 구조개편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10위권 진입이 가능해 지고 또 충분한 경쟁력도 갖추게 된다는 것이 현대 측의 판단입니다.

나신하 기자가 보도합니다.


⊙ 나신하 기자 :

현대자동차의 산업 구조 개편은 공급초과 상태인 3개 시장을 공략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 이승철 (현대경제연구원) :

소규모 기업보다는 합병을 통해서 좀 더 글로벌화된 기업을 하는 것이 생산과 판매에 있어서 중요한 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나신하 기자 :

기아자동차의 독자적인 설계제작 기술과 현대의 영업력과 추진력이 효율적으로 통합되면 세계 굴지의 업체들에 뒤쳐지지 않는 생산규모와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김소림 부장 (자동차 공업협회) :

합병됨으로 인해서 약 200만 대를 판매할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은 대외 경쟁력 측면에서 규모화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 나신하 기자 :

178만대 규모의 현대자동차와 현대정공에 기아와 아시아 자동차가 합쳐지면서 생산규모는 모두 280여만 대로 커집니다. 외형상으로는 일본 미쓰비씨와 대등한 수준으로 올라서면서 사실상 세계 10대 자동차 제조업체로 올라서게 됩니다. 현대의 자동차 부문 통합은 국내 시장의 65%를 점유한다는 차원을 넘어 명실상부한 세계적 자동차 업체로 발돋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KBS 뉴스, 나신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