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美 대선 결과 관련 상황평가회의 개최_구매하고 승리하세요 프로모션_krvip

국방부, 美 대선 결과 관련 상황평가회의 개최_스매시업 베팅_krvip

국방부는 10일(오늘) 오전 한민구 장관 주재로 국방부 각 실장들이 참석하는 '미 대선 결과 관련 상황평가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어제 실시된 미 대선 결과가 우리 국방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국방 분야의 전반적인 대응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방부는 상황평가회의를 개최하는 동시에 '대미 국방정책 대응팀'을 가동해 선제적으로 동맹 현안을 관리할 방침이다. 또, 미 새 행정부의 국방정책과 한반도 정책 수립과정에서 미측 관계자들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한미동맹 현안과 발전 방안들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국방부는 미 전략자산의 상시 순환배치를 포함한 확장억제의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 협의, 주한미군 사드 배치, 조건에 기초한 전작권 전환 등의 기존 한미 합의사항은 미측과 공조 하에 정상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북한의 핵과 미사일을 포함한 모든 유형의 도발을 억제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지킬 수 있도록 강력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문상균 대변인은 "미국 신행정부가 출범해도 한국과의 동맹 조약은 정상적으로 잘 유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방위비 분담금 인상 등 트럼프 당선인의 대선 후보시절 발언에 관한 질문에는 "대선 과정에서 있었던 (발언) 내용을 정책화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으로 본다"며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문 대변인은 "한미 연합방위력 유지와 주한미군의 안정적 주둔 여건을 제공하기 위한 기여와 역할을 우리가 해왔고, 미 의회와 행정부에서 이런 대한민국의 역할에 대해 충분히 평가해온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변인은 트럼프 행정부가 한국에 사드 구매를 요구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우리는 구매 의사가 없다는 것을 여러차례 밝힌 바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시점이 앞당겨질 가능성에 관한 질문에는 "전작권 전환은 한미가 기존 합의한 일정에 따라 추진될 것이며, 조건에 기초한다고 했기 때문에 조건이 성숙한 시점을 한미 양국이 판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