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쓰레기 무단투기 해마다 증가…“40%가 관광객 등 외지인”_지출하기 전에 벌다_krvip

강화도 쓰레기 무단투기 해마다 증가…“40%가 관광객 등 외지인”_근육량을 늘리는 데 가장 좋은 비타민_krvip

인천 강화도에서 외지인들의 쓰레기 무단 투기가 해마다 늘고 있어 행정당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강화군은 올해 1월부터 이달까지 강화 지역에서 적발된 쓰레기 무단 투기가 31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50건에 비해 26%나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재작년 같은 기간 80건과 비교해보면 무려 4배 가까이 많습니다.

올해 적발된 쓰레기 무단 투기 사례 가운데 40%인 126건이 관광객 등 외지인이 버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여름 휴가철에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가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처리 비용이 드는 TV와 가구, 각종 공사 폐자재 등 대형 쓰레기를 트럭에 싣고 와 버리는 비양심 사례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에 따라, 강화군은 고정식 CCTV 단속 장비 466대를 설치하고 무단 투기 우려 지역에는 과태료 부과 등 경고 현수막을 설치했습니다.

고정식 CCTV가 없는 지역에는 지난해 이동식 CCTV 단속 장비 50대를 투입한 데 이어, 올해는 추가로 50대를 더 들여오기로 하는 등 단속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인천시 강화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