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조선사들, 올해 LNG선 발주 물량 ‘싹쓸이’_빙고 추첨 번호_krvip

국내 조선사들, 올해 LNG선 발주 물량 ‘싹쓸이’_실제 섹스 게임 포르노 허브 카지노_krvip

국내 대형 조선소들이 올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LNG(액화천연가스)선 물량을 싹쓸이하고 있다. LNG선은 부가가치가 높아 긴 불황을 겪은 조선소들의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총 계약 규모는 약 3억7천만달러(약 3천900억원)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7만3천400㎥급 대형 선박으로 대우조선의 강점인 천연가스 추진 엔진(ME-GI엔진)과 완전재액화시스템 FRS가 탑재됐다. 해당 기술을 활용하면 기존 LNG운반선에 비해 연료 효율이 30%가량 높아지고 오염물질 배출량은 30% 이상 줄어든다는 게 대우조선의 설명이다. 이들 선박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1년 상반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영국의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에 따르면 올해 들어 발주된 LNG운반선 14척 가운데 한국 조선소가 13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이 6척으로 가장 많고 현대중공업그룹이 5척, 삼성중공업이 2척의 일감을 각각 따냈다. 나머지 1척은 중국 조선소가 가져갔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