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격 사우디 원유 시설 원상 복구까지 최대 8개월 걸릴 수도”_의견을 제시하여 수익을 창출하세요_krvip

“피격 사우디 원유 시설 원상 복구까지 최대 8개월 걸릴 수도”_카지노 로열티 카드_krvip

드론의 공격을 받은 사우디아라비아 원유 시설이 완전히 복구되기 까지는 최대 8개월이 걸릴 수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현지 시간 22일 소식통을 인용해 사우디 국영 석유사 아람코가 석유 시설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장비 제조업체와 서비스 업체에 웃돈을 제시하며 복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나, 생산 시설을 완전히 복구하기까지는 수개월이 더 소요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아람코와 사우디 정부는 원유공급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며 이달 말까지 생산을 정상화할 것이라고 공언했으나 내부에서는 회의적인 시각이 나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우디 정부 관계자들은 아브카이크 원유 설비가 정상적인 운영을 재개하려면 최대 8개월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복구에도 수억 달러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은 보고서에서 "아람코가 긴급대책과 예비용 맞춤 장비를 갖고 있다 해도 피해 정도에 따라 시설을 복구하는 데 짧게는 2개월에서 길게는 9개월 소요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달 14일 무인기(드론) 공격으로 사우디의 아브카이크 원유 설비와 쿠라이스 유전이 가동을 멈추면서 사우디는 하루 평균 570만 배럴가량의 원유 생산이 감소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이는 사우디의 하루 산유량의 절반이자, 전 세계 산유량의 약 6%에 해당합니다.

아람코는 오는 11월 말까지 최대 원유 생산량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피격의 규모나 피해 정도를 파악하는 데도 속도를 내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람코의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터진 대형 악재에 사우디 내부에서는 기업공개는 물론, 아람코의 재정 건전성과 국가 경제도 위험에 처했다고 사우디 관리 등은 전했습니다.

아람코 임원들은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의 오일과 가스 부문 사업체와 이탈리아의 사이펨 SpA에도 지원 요청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