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 “말로 해결할 시간 지나…北 금수조치 해야”_아시아 테마 슬롯_krvip

가드너 “말로 해결할 시간 지나…北 금수조치 해야”_로우 페어 포커를 플레이하는 방법_krvip

미국 상원 외교위원회 동아태 소위 코리 가드너(공화·콜로라도) 위원장은 2일(현지시간) 북한 핵·미사일 문제에 대해 "말로 해결할 시간은 지났다"며 북한에 대한 금수조치 발동을 촉구했다.

가드너 위원장은 이날 미 CNN방송 인터넷판에 기고한 글에서 "한반도 정세가 핵전쟁으로 이어지기 전에 단호한 조치를 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모든 양심 있는 나라는 비핵화 노력에 저항하고 끊임없이 미국과 역내 동맹을 위협하는 북한 정권과 모든 금융·무역 관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미 행정부를 향해 "극악무도한 북한 정권에 경제교류 중단조치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미 의회 내 대북 강경파인 가드너 위원장은 지난달 북한과 거래하는 기업과 조력자를 미 금융망에서 차단하는 내용의 법안을 상원에 제출했다. 특히 법안에서 대북 무역량이 많은 단둥(丹東) 즈청 금속, 단둥 하오듀 무역 등 10개 업체를 차단 대상에 포함했다.

미 정부는 이들 중국 업체들이 북한의 군 장비와 무기 개발 물품 구매에 관여한 단서를 포착하고 수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