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방부, AI까지 동원해 中부품 색출…희토류도 자체생산_게임과 도박 가사_krvip

美국방부, AI까지 동원해 中부품 색출…희토류도 자체생산_베팅 사이트 비용은 얼마입니까_krvip

미국 국방부가 자국 방산업체들의 글로벌 공급망을 중국에서 분리하려는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현지시각 18일 보도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미군과 계약한 방산업체들이 사용하는 항공기 부품이나 전자제품, 원자재가 중국 등 적대국에서 온 것인지 정밀 분석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미 국방부와 의회의 압박으로 방산업체들은 중국산 초소형 전자부품과 특수금속의 공급을 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방산업체들의 공급망 중 상당 부분이 중국에 의존하고 있어 이를 완전히 단절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컨설팅업체 고비니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2∼2019년 사이 미 국방부의 공급망에 들어가는 중국 기업의 수가 655개로 5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큰 문제는 무기 유도장치와 전기차 배터리 등에 사용되는 희토류로, 현재 미국은 희토류의 80%를 중국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 국방부는 호주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호주산 희토류를 수입해 미국의 정제 공장에서 공동 생산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의회에서도 다음 국방수권법에 오는 2027년 이후 중국산 희토류와 인쇄회로기판의 사용을 배제하는 조항을 담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