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표원 “휴대용 선풍기 리튬전지 10개 중 3개가 미신고 제품”_빌라 올림피아 카지노는 어디에 있나요_krvip

국표원 “휴대용 선풍기 리튬전지 10개 중 3개가 미신고 제품”_농업적인_krvip

화재 위험 등에 대한 안전 검사를 받지 않은 리튬전지를 사용한 휴대용 선풍기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리튬전지를 사용하는 휴대용 선풍기 10개 제품을 구매해 조사한 결과, 3개 제품에 사용된 리튬전지가 안전확인신고를 하지 않은 불법제품으로 확인됐다고 29일 밝혔다.

불법제품 3개 중 2개는 에너지 밀도가 400Wh/L(리터당 와트시) 이상인 고밀도 제품이며 1개는 저밀도 제품이었다. 특히 고밀도 1개 제품은 화재 유발 위험이 큰 과충전이나 외부단락에 대한 안전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리튬전지를 포함한 충전지는 지난해까지 고밀도 제품만 안전확인신고 대상이었지만, 국표원은 올해 1월부터 400Wh/L 미만의 저밀도 충전지도 안전확인을 받은 이후 판매하도록 하고 있다.

국표원은 안전확인신고를 하지 않은 충전지를 사용한 휴대용 선풍기에 대해서는 관할 지자체에 수거·파기 등 행정처분을 요구하기로 했다.

이번 조사에 포함되지 않은 휴대용 선풍기에 대해서는 소비자단체, 한국제품안전협회와 협력해 다음 달부터 3개월간 점검하고 LED 랜턴과 전자담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충전지를 사용하는 다른 기기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